사주팔자

특정 오행이 치우칠 경우 성격과 특징 2탄 (feat. 사주만세력)

LUCHY 2020. 8. 17. 22:47

시험과 그리고 취업준비를 덤으로 하여 바빠지게 되었네요...

 

 

 

여러분도 준비하시는 것들이 있다면 건강관리 꼭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코로나 때문에 자칫 더운날 예민할 수 있으니까 집안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사주오행의 몰빵할 경우 2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지난번엔 나무, 흙, 금에 대해 소개했다면 이번엔 불과 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물과 불같은 경우 에너지요소가 뚜렷한 부분도 있지만 차이점도 확연히 다른경우가 있습니다.

 

 

 

 

1.불의 오행이 많은 경우

 

불의 오행이 많은경우엔 대체적으로 의심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심이 많다고 한 이유는 마음을 열기가 쉽지않습니다. 불은 따뜻한 정을 의미하기에, 정이많은 경우엔 마음의 문도 생각보다 열기가 쉽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상처받을까봐 두려워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음의 문을 열면 완전 다드러내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의 에너지만큼 기분이 밝습니다. 그리고 불이 많은경우 활동량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행동으로 앞서갑니다. 화 같은경우엔 조합에 따라 성격이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불이많다고해서 다른 오행도 고려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2.물의 오행이 많은 경우

물의 오행이 많은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감정이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생각이 많은 경우 타인에게 표현하는데 억제하거나 자제합니다. 음의 기운인 경우엔 감정을 표현하기 보다 숨어버리는 성질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혼자 삭히는 경우가 많아서 스스로 스트레스 받거나 우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자기 취미나 외부 밖으로 돌아다닌 것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물은 움직이는 성질을 가졌기에 가만히 있기보다 떠돌아다닌 것을 대체적으로 좋아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만히 있질 못하는 이유는 정적인 곳에 있는 경우엔 우울함에 빠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사람들과 어울리는 활동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물이 많은 경우엔 연애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물은 감정을 의미하기 때문에 남들에게 공감하며 상대방과의 감정선을 잘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상 2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1탄은 아래링크에 첨부했습니다.

 

 

 

luchycool.tistory.com/49

 

특정 오행이 치우칠 경우 성격과 특징 1탄 (feat. 사주만세력)

대체적으로 특정오행이 치우쳐진 경우엔 확실히 호불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일간에 따라 특정오행이 몰려있을 때 조금씩 다른데 일간을 제외하여 특정오행의 특징이나 성향들에 대해 이야기

luchycool.tistory.com

 

 

 

 

반응형